기업문화

본문 바로가기

기업문화

기업문화

건강문화

광양기업은 건강한 가정이 건강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 동력임을 인식하고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일환으로 전 직원 금연문화를 완성(‘13.10월 금연사업장 인증/광양시 보건소)하였고,
조직활성화 및 동호회 활동을 통한 건강문화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봉사문화

광양기업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가는 행복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자 매월 계획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김장나누기'와 '연탄나누기'라는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독거노인분들과 조손가정 등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사랑을 나누고자 매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안전문화

광양기업은 타협하지 않는 안전문화를 최고의 경쟁력이라 여기며, 100% 표준준수와 10대 안전철칙 준수 등 실천 지향적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해 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킬 수 있는 표준을 제대로 만들고 학습과 실행, 반성을 반복하면서 표준준수에 대한 의지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 상황발생시 임의판단 하지 않고 일단 멈추고 표준이 무엇인지 생각한 후 표준대로 재 TBM 하는 위험 발굴 활동의 체질화를 통해 안전작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감사(독서)·혁신문화

광양기업은 13년도 8월부터 감사 독서실을 운영하며 관리 감독자들은 매월 1권의 책을 읽고 실행 레포트를 제출하여 감사 나눔을 실천하며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혁신이 곧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끊임없는 개선활동을 추구해오고 있으며, 혁신캠프를 통한 간접적인 경험과 체험을 바탕으로 직원의식의 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의지 및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마이카 활동 및 벤치마킹, 원가절감활동 등 성과중심의 혁신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광양시 삼봉산로 10 (우) 57817
Tel : 061-798-4001 Fax : 061-798-4120

Copyright © KYEC. All rights reserved.